행정사사무소 시간
업무 안내민원행정
민원행정 업무

번거로운 민원 업무를
한 번에 해결

증명서 발급부터 각종 신고·신청까지
모든 행정 민원을 대신 처리해드립니다.

시간 절약
방문 불필요
정확한 처리

시간 절약

복잡한 민원 업무를 대신 처리하여 시간 절약

방문 불필요

관공서 직접 방문 없이 민원 처리 가능

정확한 처리

전문가의 정확한 민원 신청 및 처리

원스톱

여러 기관 민원을 한 번에 처리

주요 민원 업무

다양한 민원 업무를 전문적으로 대행합니다

증명서 발급

각종 증명서 발급 및 열람 대행

주요 업무

  • 주민등록등본/초본
  • 가족관계증명서
  • 혼인관계증명서
  • 토지/건물 등기부등본
  • 사업자등록증명
  • 납세증명서

부동산 관련

부동산 관련 민원 처리

주요 업무

  • 건축물대장 발급
  • 토지이용계획 확인서
  • 개별공시지가 확인
  • 재산세 납세증명
  • 임대차 신고
  • 전입신고 대행

사업자 관련

사업 운영 관련 민원

주요 업무

  • 사업자등록 신청
  • 사업자등록 변경
  • 휴·폐업 신고
  • 납세증명서 발급
  • 사업자등록증명 발급
  • 부가세 신고 대행

국민연금/건강보험

4대 보험 관련 민원

주요 업무

  • 국민연금 가입·변경
  • 건강보험 자격 변경
  • 고용·산재보험 신고
  • 4대 보험 증명서 발급
  • 보험료 납부 확인서
  • 기타 연금 관련 민원

법인 관련

법인 민원 업무

주요 업무

  • 법인등기부등본 발급
  • 법인인감증명서 발급
  • 법인사업자등록증명
  • 법인세 납세증명
  • 법인 주소 변경
  • 대표자 변경 신고

기타 민원

다양한 행정 민원 대행

주요 업무

  • 주민등록 전입·전출
  • 자동차 등록 관련
  • 운전면허 재발급
  • 병역 관련 민원
  • 국적·귀화 관련
  • 기타 정부 민원

민원 처리 절차

간단한 절차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1

민원 접수

필요한 민원 업무 확인 및 접수

  • 민원 종류 확인
  • 필요 서류 안내
  • 비용 안내
2

서류 준비

민원 처리에 필요한 서류 준비

  • 서류 수집
  • 신청서 작성
  • 위임장 작성
3

민원 신청

관계 기관에 민원 신청

  • 온라인 신청
  • 방문 신청
  • 우편 신청
4

결과 전달

민원 처리 결과 전달

  • 증명서 수령
  • 우편 발송
  • 직접 전달

기본 필요 서류

대부분의 민원에 공통적으로 필요한 서류입니다

1
신청인 신분증 사본
2
위임장 (대리 신청 시)
3
대리인 신분증 사본
4
가족관계증명서 (필요 시)
5
사업자등록증 (사업자)
6
법인등기부등본 (법인)
7
인감증명서 (필요 시)
8
기타 관련 증빙서류

민원별 추가 서류

민원 종류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상담 시 필요한 서류를 정확히 안내해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민원행정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Q

모든 민원을 대행할 수 있나요?

A

행정사법에 따라 행정사가 대행할 수 있는 민원 업무만 처리 가능합니다. 본인 확인이 엄격히 요구되는 일부 민원은 본인이 직접 처리해야 할 수 있습니다. 상담 시 정확히 안내해드립니다.

Q

민원 처리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A

민원 종류와 난이도에 따라 비용이 다릅니다. 기본적인 증명서 발급은 저렴하고, 복잡한 신고·신청 업무는 비용이 더 들 수 있습니다. 사전 상담 시 정확한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Q

얼마나 걸리나요?

A

민원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단순 증명서 발급은 1~2일, 신고·신청 업무는 1주~2주 정도 소요됩니다. 급한 경우 당일 처리도 가능한 민원이 있습니다.

Q

발급받은 서류는 어떻게 받나요?

A

우편 발송, 이메일 전송, 직접 방문 수령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급한 경우 퀵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비용 별도).

민원 업무가 필요하신가요?

전문 행정사가 복잡한 민원을 대신 처리하여
고객님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해드립니다.

빠른 처리

신속한 민원 처리

정확한 업무

전문적인 처리

1:1 상담

맞춤 서비스